ISEA재단 유엔 국제 무대를 통해 블록체인금융 세계화에 성큼

UN 경제사회이사회 특별자문지위기구 ISEA재단 임역원 회의가 ISEA사회개발위원회 여의도사무실에서 열렸습니다.

이번 임역원 회의는 지난 9월 개최된 유엔 비정부기구 아젠다 2030을 위한 유엔총회를 마치고 일시 귀국한 김건호이사장의 해외활동 사항 보고 및 모비코인 중개소 오픈을 앞두고 개최된 재단 14개 기구 임원 및 협력사 회의입니다.

김건호 이사장은 그동안 유엔을 비롯한 해외에서 거둔 성과를 보고하고 앞으로 진행될 중요 일정도 발표합니다.

[현장녹취] 김건호 이사장 / ISEA재단

지난 유엔총회 비정부기구 회의에서 관심 의제는 ISEA재단이 발표한 블록체인금융 ‘모비달러‘ 입니다.

9월 27일 ISEA재단이 주관한 콘퍼런스에서 유엔 비정부기구 대표 15명과 나이지리아 공주 등 VIP내빈 15명이 참여한 특별 콘퍼런스에서 블록체인 금융 모비달러를 유엔 사업으로 지지하고 의결됐다고 밝혔습니다.

[인터뷰] 김건호 이사장 / ISEA재단

“카이로에서 재단의 아랍 중동 회장이 주최한 행사 및 베네수예프 시장을 환담하고 지역 내 400만 평에 대하여 모비달러로 등기하고 개발하기로 협약을 체결하였다.”

이날 회의에서 모비코인 중개소 오픈을 담당한 인류생존국제기구 유재청 회장은 기술적인 시스템 완성은 80% 정도 완성했다고 밝혔습니다.

[현장녹취] 유재청 한국회장 / 인류생존국제기구

17개 관련 특허를 보유한 재단은 이날 애플사 아이폰 버전 코인 개발자로 등록 승인을 받았다고 깜짝 성과도 발표합니다.

지금까지 아이폰에는 거의 대부분 기업들이 코인관련 앱을 올리지 못했는데 앞으로는 전 세계에서 아이폰 사용자도 코인을 사고파는 지급 결제가 가능하게 됐다는 겁니다.

이날 회의에 새로운 참여 기업도 소개 했습니다.
나스닥 상장을 준비하고 있는 LA 훈민정음 홀딩스와 원진성형외과가 ISEA재단과 함께하겠다고 인사합니다.

[인터뷰] 문루이 대표 / 훈민졍음 홀딩스

ISEA재단은 지난 유엔총회 기간에 개최된 콘퍼런스에 올라온 사업 ‘아프리카의 이주와 구조 변화에 관한 사업과 결핵 퇴치, 그리고 비 전염병 예방 사업에 참여하는 승인을 받아 2019년부터 활동하게 된다고 밝혔습니다.

이날 김건호 이사장이 주관한 임역원 회의에서 발표된 성과 결과는 세계 빈곤퇴치와 인류생존을 위해 추진한 블록체인금융 모비달러, 모비코인 사업이 유엔을 통해 세계화에 한걸음 더 다가선 모습입니다.

코리아저널리즘뉴스 정성태입니다.

LEAVE A REPLY

Please enter your comment!
Please enter your name he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