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심 속 해변 광안리

0

광안리해수욕장은 부산광역시 수영구 광안2동 도시와 어우러진 천혜의 자연환경을 갖춘 해수욕장이다.

총면적 82,000㎡, 길이 1.4km, 백사장 폭은 25~110m의 모래사장은 질이 좋기로 유명하고 특히 젊은이들이 즐겨 찾는 명소이다.

광안리는 해수욕뿐 아니라 독특한 분위기를 자아내는 레스토랑, 카페, 호텔,

유명 패션상가들이 즐비하고 다양한 먹을거리, 볼거리가 있어서 여행의 즐거움을 더해준다.

특히 밤이 되면 광안대교의 아름다운 야경이 장관이다.

광안리해변에는 100여 개의 카페가 있다.

한 카페 골목에서 마주친 대형 로봇 조형물이 시선을 이끈다.

전시된 로봇은 자전거 채인, 기어 등 폐품을 이용해 만든 정크아트다.

마치 동화 속 도시를 여행하고 있는 듯한 착각을 할 만큼 예쁘게 꾸며져 있다.

로봇 조형물이 서 있는 옆 건물에서 잔잔한 플루트 음악이 흘러나온다.

아담한 카페다.

음악과 칵테일과 낭만이 깃든 카페에서 바라보는 해수욕장과 광안대교는 영화 속의 배경처럼 아름답다.

광안리 해수욕장과 인접해 있어 가족 단위나 친구·연인과의 만남을 위한 장소이기도 하다.

광안리 거리에는 테마가 있다. 낭만의 거리, 해맞이 거리, 젊음의 거리, 축제 광장 등 구간별로 서로 다른 분위기를 연출하고 각종 문화 공연이 펼쳐진다.

5월이면 광안리 해수욕장에서는 광안리 어방 축제가 펼쳐지는데 부산을 대표하는 봄 축제다.

특히 광안대교를 배경으로 펼쳐진 부산 세계 불꽃 축제와 스타크래프트 프로 리그의 결승전이 열린 광안리는 이스포츠(e-sports)의 성지로도 자리 잡았다.


취재 / 정성태 기자
< 저작권(c) 폼TV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

[이 게시물은 편집국장님에 의해 2017-04-12 15:18:22 예술에서 이동 됨]

LEAVE A REPLY

Please enter your comment!
Please enter your name here